1. 주문 확인중, 발송 준비중 상태 환불 진행 시
• 개인 거래 특성상 셀러와의 협의 하에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거래 상태가 [주문 확인중]일 시, 협의 과정 없어도 바로 검토 승인됩니다.
• 셀러가 환불 요청에 대해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셀러가 거래 예정일에 맞춰 물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환불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2. 배송중, 수령확정 대기중 상태 환불 진행 시
• 개인 거래 특성상 셀러와의 협의 하에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요청 전, 셀러와 1:1 메시지를 통해 협의를 진행해 주세요.
• 셀러가 환불 요청에 대해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단순 변심이나 잘못 주문하여 반품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셀러가 반품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파손 혹은 오배송 등의 사유로 환불
• 구매자는 100% 환불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셀러에게 정산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단, 거래 당사자간의 협의가 이뤄진다면 협의된 내용으로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증빙 사진 필수 첨부)
• 셀러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반품 비용이 부담되지 않습니다.
4. 셀러가 환불 요청에 대해 승인/철회 가능
• 셀러가 환불 승인 시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 셀러가 환불 철회 시 직전 거래 상태로 되돌아가며, 거래가 재개됩니다.
5. 합배송 상품 환불 기준
• 합배송을 통해 여러 상품을 한번에 주문한 경우, 추가 배송비 먼저 환불되며 기본 배송비는 제일 마지막에 환불됩니다.
1. 주문 확인중, 발송 준비중 상태 환불 진행 시
• 구매자가 환불 요청에 대해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배송중, 수령확정 대기중 상태 환불 진행 시
• 개인 거래 특성상 구매자와의 협의 하에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요청 전, 구매자와 1:1 메시지를 통해 협의를 진행해 주세요.
• 구매자가 환불 요청에 대해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셀러의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 배송비는 셀러가 부담하고, 구매자의 책임인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하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3. 파손 혹은 오배송 등의 사유로 환불
• 구매자는 100% 환불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셀러에게 정산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단, 거래 당사자간의 협의가 이뤄진다면 협의된 내용으로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증빙 사진 필수 첨부)
• 해당 사유로 반품이 필요한 경우, 반품 비용을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4. 합배송 상품 환불 기준
• 합배송을 통해 여러 상품을 한번에 주문한 경우, 추가 배송비 먼저 환불되며 기본 배송비는 제일 마지막에 환불됩니다.
환불 협의가 어려우신가요?
환불 합의가 원할하게 진행되지 않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약관 <제 25조>에 의거해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