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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오엘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크로켓’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크로켓’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크로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외 상품의 유형으로 유형(물건, 티켓 등), 무형(가이드, 투어, 숙박 등) 상품을 배송대행, 구매대행, 병행수입, 정식수입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 역할을 하는 [셀러와 구매자의 크로스보더 마켓 플랫폼]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크로켓’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크로켓’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셀러, 구매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크로켓’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크로켓’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셀러'라 함은 '크로켓'에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밝힌 재화 및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대신 배송대행,구매대행,병행수입,정식수입 등을 해줄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서 '서비스' 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셀러는 요청 받은 혹은 자신의 마켓에 등록한 물품을 정직하고 신뢰 있게 전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셀러 등록 및 구매요청 제안하기, 배송대행 제안하기, 마켓 개설을 통해 승인 받은 자를 말합니다. (신청 후 인증절차가 진행될 수도 있음)
6. '구매자'라 함은 '크로켓'에 등록된 '셀러'에게 배송대행 혹은 구매대행을 요청하거나 ‘셀러’가 운영하는 마켓 내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 자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운영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안전거래에스크로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 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크로케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안전한 거래환경을 위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매물품보상보험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크레딧’ 이라 함은 회원이 크로켓 플랫폼을 이용 시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 포인트 혜택으로, 제공 기준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 성함,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화면(전면)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개시하여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2) 아이템 정보 검색 서비스 및 마케팅 프로모션 서비스
3) ‘재화’ ’무형상품’ 등에 대한 주문/구매대행 중개 등 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4) 위치기반 서비스
5)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6) 기타 ‘회사’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 동안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 됩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소 15일 전에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플랫폼 이용료)
1. ‘회사'는 구매자에게 '크로켓'과 관련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일부 무료로 제공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셀러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플랫폼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1)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셀러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할 경우 해당 거래의 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을 셀러에게 송금합니다.
2) 기본 플랫폼 이용료는 아래와 같이 부과합니다.
- 수수료: 5% (vat 별도) (결제 수단과 관계 없이 동일한 수수료 적용)
제7조 (크레딧)
1. 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크레딧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크레딧은 회사가 구매 회원 등에게 제공하는 혜택으로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1C(크레딧) = 현금 1원(KRW)의 등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레딧 사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크레딧은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4.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최대 3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환불철회 등으로 환급되는 크레딧의 경우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5. 크레딧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크레딧 소멸됩니다.
6. 크레딧은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위반시에 회사는 크레딧을 회수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부정한 방법으로 크레딧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크레딧 회수, 계정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크레딧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크레딧을 소멸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계정이 마지막 결제 완료일로부터 1년이 지났거나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경우 및 회원이 탈퇴한 경우 적립된 크레딧은 전액 소멸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대리행위의 부인)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셀러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셀러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셀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1조 (‘크로켓’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1. ‘크로켓’은 회사가 회원 각자가 자기 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상품(유형,무형) 매매 및 배송대행과 구매대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대리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크로켓’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회원이 됩니다. 다만 배송대행이나 구매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벌길 원하는 회원은 셀러 등록을 거쳐야 하며 또한 신분증 및 계좌심사, 기타 입점 심사 등의 과정을 통해 본인 확인 승인을 거쳐야 거래 대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 상품을 셀러로부터 구매하기 원하거나 구매요청을 원하는 회원은 구매 요청 등록 및 상품 결제 과정을 거쳐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및 권리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본인 확인은 휴대전화 인증 및 기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확인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본인인증 절차를 따를 수 없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해당 신청자에게 별도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2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2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이용 계약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다만 회원은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완결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 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자격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지키지 않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셀러와 구매자 중 어느 하나라도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여 적발 되었을 경우
6)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 대해 허위 신고 및 거래의 신뢰를 떨어트리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7)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줄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같은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9) 허위 항공정보 기록,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1)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2)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16조 (셀러의 수입신고 대행의 의무)
1. 셀러는 구매자의 구매 의사에 따른 구매 혹은 배송을 대행해준다는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합니다.
1) 회사가 고지한 각 국가의 관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불법운송물을 취급하지 않으며, 분할배송 및 가격 허위 신고 등 이용자의 불법행위 요청에는 협조하지 않습니다.
- 각 나라의 품목별 관세법령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셀러는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밝힌 상품에 대해 배송/구매대행 시, 상황에 따라 ‘사업자 통관’ 혹은 구매자의 ‘개인통관고유부호’나 ‘생년월일’을 통해 수입신고를 적법한 절차에 맞춰 의무적으로 이행합니다. 만약 셀러가 병행수입을 진행할 시, 적법한 절차에 맞춰 병행수입 과정을 밟아 세금을 모두 성실하게 납부한 상품을 등록해야한다.
3) 셀러의 배송/구매대행 시, 관세선을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관세, 부가세 등 제세금은 수입화주이자 납세의무자인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단,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통관” 혹은 병행 수입절차에 따라 상품을 사업자 셀러가 직접 수입화주로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셀러는 관세법에 따른 수입신고를 해야하며, 구매자는 이에 해당하는 관부가세를 납부합니다.
5)개인이 자가소비용으로 수입하는 물품으로써 세관장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인 경우에는 「대외무역관리규정」 제82조에 따라 수입물품에 원산지표시의 의무를 면제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자가소비목적으로 세관장이 합리적으로 인정하지 아니한 물품인 경우에는 원산지표시를 법령의 요건에 부합하게 하여야 합니다.
6)개인이 자가소비용으로 구입하는 물품이고, 가격 및 수량 등 그 반입의 목적 ․ 사유에 의하여 세관장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관세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 확인 물품 및 확인방법 지정 고시 제 7조에 따라 세관장 확인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7)「상표법」에 위반되지 아니한 외국에서 생산한 진정상품으로써「지적재산권보호를 위한수출입통관사무처리규정」에 따른 경우 등을 제외하고,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물품인 경우에는 「관세법」 235조에 따라 수출하거나 수입할 수 없습니다.
8) 수입신고가 수리된 개인의 자가사용물품이 수입한 상태 그대로 수출되는 경우로써 「관세법」제106조의2에 따르는 경우에는 수입할 때 납부한 관세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환급 등에 대한 절차는 회사의 서비스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에 거래되는 물품에 관해 수출입국가의 관세규정에 따라 통관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셀러’가 본 조항 제1항에 위반되는 행동을 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합니다)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크로켓(쇼핑몰 사업부문)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 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회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면
10)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 신고가 접수된 경우
11) 기타 사유로 관리자가 직접 상품의 모니터링 및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메일 주소: info@croket.co.kr
제19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23조 (거래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서비스' 상에서 '구매자’가 요청 등록한 '상품'에 대해 '셀러'가 ‘제안하기' 버튼 클릭을 통해 제안하여 거래를 신청 및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은 ‘구매자’가 특정 ‘셀러’에게 1:1 로 배송대행 혹은 구매대행 거래 요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상에서 ‘셀러’가 판매 등록한 ‘상품’에 대해서 ‘구매자’가 ‘구매하기’ 버튼 클릭 또는 태그 결제 방식으로 거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대금 결제 방식은 이용자 간에 합의 후 결제가 이루어지거나 서비스상에서 재화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대금 결제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계약이 체결됩니다.
- 구매 요청 등록
- 마켓에서 판매 물품 등록
- 결제방법 선택
- ‘셀러’와 ‘구매자’의 연락을 통한 세부사항 조율
4. ‘셀러’는 대금결제 알림을 통해 계약 성립을 인지하고 재화 등을 직접 구매하여 배송하거나 구매대행 합니다. ‘구매자’는 결제 후, 상황에 따라 해외 상품 특성상 발생되는 변심에 의한 취소 처리가 어려우니 충분히 고려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 또는 ‘셀러’가 등록한 '상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와 포털(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마켓 관련 이미지,’ '상품,' 및 ‘거래 후기’ 등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7.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24조 (계약의 성립)
1. 구매 및 배송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 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 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배송 가능 여부, 구매요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대금 결제 및 대금지급)
1. ‘크로켓’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회사가 정한 ‘간편결제 서비스’
3) 회사 자체 페이 서비스
4) 모바일결제
5) 계좌이체 및 무통장입금
2. 대금 결제는 계약 체결 후 바로 진행되며 일정 시간 동안 결제가 진행되지 않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셀러’가 취소할 수 있고 거래가 취소될 수 있다.
3. ‘구매자’가 결제하는 금액은 ‘구매자’가 요청한 현지상품가격, 안전 결제 수수료, 배송비, 관세, 외부 결제 PG사 수수료 등이 적용된 금액(실금액) 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 증빙서(신용카드 매출 전표 등)는 실 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4. ‘셀러’ 에게 제공되는 거래 대금은 ‘구매자‘의 거래건이 수령 확정 또는 자동 수령 확정(발송 이후 일정 수령 기간 유예 후 자동으로 수령 확정됨)처리된 이후 은행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정산 지급을 진행 혹은 신청합니다. 만약 PG사를 통해 지급대행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회사‘가 PG사 측에 거래종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지급 신청을 진행하며, PG사는 ‘회사‘의 지급요청일로부터 은행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셀러’가 지정한 계좌로 정산 대금을 지급하며, 관련 지급 정책은 PG사의 정산 지급 대행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26조 (계약 취소 및 환불/교환)
1. ‘재화’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구매자’는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해 단순변심 혹은 오배송 및 파손 등의 기타 사유로 인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주문확인중” 상태의 거래건 중, 상태의 거래건 중 환불 요청건은 셀러가 아직 주문내역을 확인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셀러와의 협의여부와 관계 없이 즉시 환불이 승인되어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한해서는 구매자의 환불신청이 불가능하며, 셀러의 판매취소 및 환불 동의를 통한 환불신청만 가능합니다.
- 주문확인중의 거래상태가 아닌 경우에 한해, 셀러가 거래예정일에 맞춰 물품을 발송했거나 셀러가 현지에서 이미 물건을 구매한 경우, 셀러에게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으며 구매자와 셀러의 협의에 의한 환불만 처리됨
2.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및 기타 결제수단의 취소와 환불은 자사의 취소환불 방침과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 각 결제 PG사의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만약 셀러와 협의가 필요한 환불건의 경우, ‘셀러’에게 안내를 하였음에도 ‘셀러’가 일정기간동안 미회신시, 회사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구매자’의 결제건에 대해 환불처리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당사자 간 거래 취소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셀러’는 구매자가 구매요청을 하거나, ‘셀러’의 마켓에서 구매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와 ‘회사’에 통보하여 구매자가 환불 받을 수 있게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 거래 특성상 환불, 교환은 셀러와 직접 상의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의 하자가 있거나 오배송일 경우 ‘구매자’는 ‘셀러’에게 요청 메시지를 보낸 후 72시간 이내에 서로 직접 상의하여 합의할 수 있습니다. 서로 72시간 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크로켓’의 운영자가 개입하여 최종 결정을 내리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크로켓’의 취소, 환불 방침은 다음의 조건을 참고하여 판단합니다.
1) 상품특성 및 배송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변형 및 변질 등은 취소,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중고상품 및 Refurbished 상품은 취소, 환불을 받기 어렵습니다.
3) 식품류(초콜릿, 건강기능식품 등), 의약품 등의 제품변질 우려상품은 취소, 환불을 받기 어렵습니다.
4) 수집 및 판매목적을 불문하고 제품 자체에 파손 및 훼손이 없는 경우(상품박스 훼손 등)는 취소,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조립세트인 상품(유모차, 카시트 등)인 경우 부속품 파손 및 세트상품의 구성품 누락의 경우 취소, 환불을 받기 어렵습니다.
6) 전자제품(또는 Seal부착제품)의 작동유무 및 구성품 누락은 취소, 환불을 받기 어렵습니다.
7) 소재특성상 발생될 수 있는 구겨짐, 실밥, 본드자국, 자체 미세흠집 등은 취소, 환불을 받기 어렵습니다.
6. ‘구매자’가 환불 요청을 한 날로부터 ‘셀러’가 직접 3일(주말, 대한민국 공휴일 포함) 내에 환불 철회(거부)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환불 요청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셀러가 발송 완료 확인 후 평일 기준 3 ~14일을 기산 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 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일부 영업소 혹은 산간이나 섬 지역의 경우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셀러는 구매자가 요청한 상품 혹은 자신이 판매등록한 상품에 대해 구매 및 배송해줄 수 있다는 의사를 밝히고 구매자와 상의한 발송 기간 내에 운송장 번호 기입이나 직거래 예정일을 기입하여 구매자에게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알리도록 합니다.
3. '이용자'간 거래에서 발송방법은 셀러가 미리 상품등록 시, 정한 발송옵션 수단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이용자 간 거래에서 배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를 배송할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배송 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셀러의 발송 이후 일정 기간이 경과한 시점에서 수령 확정 요청 안내를 발송합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령 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영업일 기준 최대 14~30일 이내 자동으로 거래 종료 상태로 전환되며 회사의 정산 규정에 따라 셀러에게 대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셀러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직접 수령 확정하지 않아 자동 거래 종료 전환 예정인 거래건 중, 배송 완료로 송장 조회되지 않는 거래건은 거래 종료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제28조 (안전거래 에스크로 서비스)
1.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셀러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안전거래에스크로 서비스와 관련한 결제수수료는 결제수단에 따라 각 결제 PG사가 정한 수수료율 정책에 따릅니다.
3. 구매자가 상품 결제시 선택하는 결제수단에 따라 안전거래 에스크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안전거래 에스크로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결제조건 확인 및 개인정보 제공’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9조 (크로케어 서비스)
1.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있어 구매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환경을 제공하며 셀러와의 분쟁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제공하고자 보험 보상이 보장되지 않는 일부 카테고리와 제품을 제외한 거래건에 크로케어 서비스를 적용 및 제공합니다.
2. 본 보험 계약은 “구매물품보상보험”에 대한 기업계약보험으로 계약자는 ‘(주)와이오엘오’이며,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는 ‘크로켓’ 및 ‘크로켓 구매 회원’이며 사기, 파손, 도난, 오배송, 망실 담보의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보상 프로그램이나 혜택이 있을 경우 약관에 따라 비례 보상하며, 보상의 형태는 상품가액 내 현금, 크레딧, 쿠폰 등의 형태가 될 수 있으며, 거래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크로케어 서비스의 보상 범위는 셀러가 물건을 발송한 배송개시일로부터 30일 이내 (단, 물품수령일이 먼저 도래하는 경우 물품수령일 이내)에 구매자가 직접 신청할 시 제공됩니다.
4. 크로케어 서비스의 보상 범위는 사기, 파손, 도난, 오배송, 망실까지 해당될 수 있으며, 보상금액의 한도나 보상 형태는 회사가 상황에 따라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망실: 주문한 물건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주문과 상이한 물건도착 한 경우도 포함)
- 도난: 주문한 물건이 발송 확인된 이후 도난으로 도착 하지 않 은 경우
- 파손 및 파괴: 배송 중에 발생한 파손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 사기: 주문한 물건을 받은 것이 아닌 가품이나 모조품을 받은 경우
5. 크로케어 서비스를 크로켓 회원에게 원활하게 제공하고자, 셀러가 상품 등록 시 상품가액에 따라 보험료를 상이하게 상품가에 추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셀러가 입력한 상품가에서 보험료가 차감되는 것이 아니므로 셀러에게 거래대금을 정산할 시에는 셀러가 입력한 상품가와 배송비에서만 플랫폼 수수료를 차감하여 정산 지급한다.
6. 보험 보상 금액의 최대 한도는 반품 배송비 혹은 배송비를 제외한 500만원 한도 내의 품가액 입니다.
7. 보상 신청 및 보상 과정 안내는 원활한 보험서비스 운영을 위해 (주)일루와디지털랩 에 위임하여 운영합니다.
8. 보험 상품의 상세 세부 내용은 회사가 보험서비스 제공사와 계약시 일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0조(청소년 보호정책)
‘크로켓’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유통되는 유해정보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아래와 같이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유해매체물 접근제한 및 관리 - “회사”는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시에 청소년유채매체물 표시를 통해 청소년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예방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2. 청소년유해상품 판매제한 - “회사”는 청소년유해물건, 약품, 청소년유해매체 등 청소년에게 유해 할 수 있는 상품의 주문 및 판매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3. 청소년보호 관련 교육실시 - “회사”는 업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관련법령 및 보호정책, 대처방안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영지원팀 또는 외부 전문기관이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3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써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선택적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32조 (부적절 행위 및 금지행위)
1. '회사'는 '크로켓'을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크로켓'에 허위정보 등록
2) 거래부적합 상품 등록
3)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4)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 등)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크로켓'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는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거래 부적절한 아이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재화'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가. 사전 허가되지 않은 주류, 담배 및 담배 대용품(전자담배 등)
나.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안경, 콘택트 렌즈)
다.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 포함), 경찰복 및 경찰 장구류
라.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마.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 판매 포함)
바.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받은 할인권/초대권 등
사. 개통 불가폰 거래(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아. 화장품 견본품(샘플 판매금지)
자.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영상+음성 가능한 CCTV, 핀홀 카메라 등)
차.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카.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2) 음란한 사진, 언어, 영상,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표현물
가.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가. 불법복제품(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나.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해적판 DVD/CD, 제본 도서 등)
다.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라. 불법 개조품
마.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기술적 장치를 무력화하는 장치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4) 정부 및 관할 관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
가.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약, 음식물/식품
나.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물리치료기 등)
다. 자격증 소지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도검류
라. 동물의약품(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마. 멸종위기의 야생동, 식물 및 기타 박제류
5)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1) 수출입금지품은 취급불가
2)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품은 취급 불가
3)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 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은 취급불가
4)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5) 주문한 상품의 과세가격이 미화 150불 이하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국·내외에서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4. 관세법 제234조(수출입의 금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물품은 수출 또는 수입할 수 없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5.간이신고 배제대상물품
1) 하기 “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인 경우
2)「수입통관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제13조제1항제1호, 제3호, 제6호, 제12호에 해당하는 물품
3) 할당․양허관세율의 적용을 신청한 물품 중 세율추천이 필요한 물품
4) 관세법 제83조에 따른 용도세율의 적용을 신청한 물품 중 사후관리 대상물품
5) 관세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 확인대상물품
6) 관세법 제250조에 따라 신고취하 또는 신고각하된 후 다시 수입신고하는 물품
7) 해체․절단 또는 손상․변질 등에 의해 물품의 성상이 변한 물품
8)「이사물품 수입통관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적용대상 물품
9)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여 세관장이 간이신고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
10) FTA 협정관세의 적용을 신청한 물품
11) 관세법 제240조의2에 따른 유통이력 신고대상 물품
6. 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
1) 의약품
2) 한약재
3) 야생동물 관련 제품
4)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5) 건강기능식품
6)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7) 식품류.과자류
8)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9) 적하목록 정정에 따라 선하증권 또는 항공화물운송장 내용이 추가로 제출된 물품
10) 통관목록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11)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제34조 (‘회사’의 의무 및 면책)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상호 간에 '상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원활하게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해야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상품' 결함, 사기행위 등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3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사용의 문제나 불편사항에 있어서는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이 약관은
- 2016년 12월 26일 제정
- 2018 년 7월 21일 개정
- 2020 년 4월 27일 개정
- 2020 년 7월 14일 개정
- 2020 년 9월 2일 개정
- 2021 년 4월 16일 개정
- 2022 년 8월 25일 개정
- 2022 년 9월 26일 개정
- 2022년 12월 13일 개정
- 2023년 3월 28일 개정
- 2023년 5월 26일 개정
- 2023년 7월 1일 개정
- 2023년 9월 26일 개정
- 2023년 10월 18일 개정
- 2024년 1월 12일 개정
- 2024년 9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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